블로그 운영을 다른 곳에서 하기로 결정하였다.
이전한 velog 링크: https://velog.io/@last_game
이전을 결정하게 된 이유에 대해 간단하게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첫번째로 서버 오류가 잦았다.
많이 글을 쓴 것은 아니였지만 근 1년간 툭하면 서버가 오류가 나고 메인페이지 접속이 안되는 등 여러 오류를 접하였다. 이러한 점은 내 블로그 데이터도 다 날라가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게 되었고 블로그를 이전하기로 결심한 가장 큰 이유이다.
두번째로 가독성이 떨어졌다.
내가 처음 tistory를 사용하게 된 이유는 마크다운 언어와 html으로 쓸 수 있다는 점이었고 공부를 해서 글을 작성하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였다. 일부 블로그에서는 여러 기능을 사용하여 블로그를 멋지고 잘 작성하신 분들이 많지만 나의 경우에는 그러한 수준까지 도달하기에는 현재로써는 비효율적이라는 판단이 들어서 기록에 중점을 두어 가독성이 보다 좋은 플랫폼으로 이전하기로 했다.
그래서 찾아본 결과 velog 라는 블로그 플랫폼으로 이전하기로 했다. 사용자에게 편하게 맞춰진 UI, 코드블럭 등 블로그가 간결하게 작성하기에 좋고 또 공부한 내용을 적는 데 효과적이라고 생각하였다.
앞으로는 블로그를 컨텐츠 처럼 하나의 주제를 잡고 이를 공부하면서 작성해나가는 방식으로 운영해 보고자 한다.
물론 이전을 한다고 해서 티스토리의 글을 전부 지우는 것은 아니다. 내가 나중에라도 티스토리를 사용해도 거리낌이 없다는 생각이 들면 언제든지 다시 글을 쓸 생각이 있다.